상담(정서생활지원)사업
복지관 이용 어르신들과 그 가족 등이 신규 등록 상담, 이용 상담, 생활상담, 전문상담과 관련 정보제공을 통하여 다양하게 발생되는 노인문제를 예방하고 해결하고자 합니다.
이용상담(신규등록)
목 적 |
어르신 또는 어르신 가족을 대상으로 복지관 이용에 관한 안내 및 정보제공을 통하여 대상 노인의 복지욕구에 맞는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안내. |
내 용 |
복지관 신규가입, 회원증 (재)발급, 이용에 대한 기본안내 |
일반상담(생활상담, 이용상담 등)
목 적 |
복지관 어르신을 대상으로 생활상담 및 복지관 이용과 관련한 상담을 통해 욕구 해결을 도움. |
내 용 |
가정, 경제, 이성문제, 복지관 이용 불편사항 등 상담 |
전문상담
일 시 |
수시 |
장 소 |
보건의료실 및 상담실 |
참여방법 |
내방 및 전화 상담, 인터넷 사이버 상담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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간호상담 |
목 적 |
각종 노인성 질환 및 노년기 건강관리에 대한 상담을 통하여 질병에 대한 불안감 해소 및 건강한 노후생활 영위. |
내 용 |
고혈압, 당뇨, 노인성 질환 등에 관한 상담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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영양상담 |
목 적 |
영양문제를 가지고 있거나 그럴 가능성이 있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영양상담을 통한 영양개선과 질병예방 도모 |
내 용 |
영양과 관련된 정보의 제공 및 상담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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법률상담 |
목 적 |
신상 및 법률적인 문제가 있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전문적 상담을 통한 욕구 충족 및 편안한 노후생활 영위 도모. |
내 용 |
법률 전문 변호사의 내방 및 방문을 통한 상담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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