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상담(정서생활지원)사업

복지관 이용 어르신들과 그 가족 등이 신규 등록 상담, 이용 상담, 생활상담, 전문상담과 관련 정보제공을 통하여 다양하게 발생되는 노인문제를 예방하고 해결하고자 합니다.

이용상담(신규등록)

목 적 어르신 또는 어르신 가족을 대상으로 복지관 이용에 관한 안내 및 정보제공을 통하여 대상 노인의 복지욕구에 맞는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안내.
내 용 복지관 신규가입, 회원증 (재)발급, 이용에 대한 기본안내

일반상담(생활상담, 이용상담 등)

목 적 복지관 어르신을 대상으로 생활상담 및 복지관 이용과 관련한 상담을 통해 욕구 해결을 도움.
내 용 가정, 경제, 이성문제, 복지관 이용 불편사항 등 상담

전문상담

일 시 수시
장 소 보건의료실 및 상담실
참여방법 내방 및 전화 상담, 인터넷 사이버 상담
간호상담
목 적 각종 노인성 질환 및 노년기 건강관리에 대한 상담을 통하여 질병에 대한 불안감 해소 및 건강한 노후생활 영위.
내 용 고혈압, 당뇨, 노인성 질환 등에 관한 상담

영양상담
목 적 영양문제를 가지고 있거나 그럴 가능성이 있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영양상담을 통한 영양개선과 질병예방 도모
내 용 영양과 관련된 정보의 제공 및 상담

법률상담
목 적 신상 및 법률적인 문제가 있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전문적 상담을 통한 욕구 충족 및 편안한 노후생활 영위 도모.
내 용 법률 전문 변호사의 내방 및 방문을 통한 상담